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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대 첫차 기아차 더뉴니로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스페셜(2021년 각자) 풀옵션 구매완료(feat. 플래티늄그라파이트)

by 허펜 2021. 3. 21.

안녕하세요:) 

 

20대의 마지막인 29살에 생애첫차를 뽑았습니다!! 

바로바로, 기아차더뉴니로 하이브리드(HEV) 노블레스 스페셜(2021년 각자) 입니다.

 

노블레스 스페셜이 가장 최상위 트림이기에, 웬만한 옵션들은 다 포함되어 있어 전자식 룸미러(ECM)과 하이패스(자동요금징수시스템, ECTS)만 추가했습니다.

 

견적은 등록비용 모두 포함해서 약 3,130만원 정도에 했고, 자세한 사항은 공개가 불가능한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차 수령

차가 나왔다고 해서, 설 지나고 와서 바로 달려갔습니다.

시공서비스로 레이노 썬팅(틴팅) 시공을 받아서, 시공한 매장으로 방문했습니다.

*레이노 썬팅 농도는 국민농도인 전면 35%, 측/후면 15%로 시공했는데, 다소 측/후면이 어둡습니다.

썬팅 관련해서 자세한 후기는 글을 한 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차 전면 모습입니다.

다른 사람들의 눈에는 어떻게 보일지 모르겠지만, 제눈에는 정말 너무너무 멋있고, 마음에듭니다.

차 번호판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신형 번호판을 부착했습니다.(좌측에 파란색 지구본 모양포함)

 

색상은 플래티늄 그라파이트 색상인데, 진한 회색(쥐색)이라 보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 색상이 가장 세련돼 보였고, 유행을 타지 않을 것 같아서 이 색을 선택했어요.

 

 

차 후면 모습입니다. 

중후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소형 SUV라서, 후면 와이퍼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이번에 비올때 유용하게 잘 사용했습니다:)

 

 

2. 차 외관모습(상세) 및 스펙

차 외관모습을 조금 더 상세히 보여드리겠습니다.(차 자랑하기)

 

먼저, 전면부 모습입니다.

 

1) 그릴

파라메트릭 패턴이 들어간 라디에이터 그릴입니다.

실제로 보면 정말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2) 램프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 프론트 LED 턴시그널 램프입니다.

LED라서 야간에 더 또렷하고, 멋있어보입니다.

리어램프 또한, LED 리어콤비네이션 램프로 모두 LED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3) 휠

기본 휠 사이즈인 16인치 전면가공 휠이며, 연비를 생각해서 사이즈업은 따로 하지 않았습니다.

 

 

주요제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장 : 4,355mm

- 전폭 : 1,805mm

- 전고 : 1,545mm

- 축거 : 2,700mm

 

소형 SUV임에도, 크기가 생각보다 크고, 시야도 넓어 운전하는 맛이 있더라구요:-) 

결코 작지 않습니다!!

 

 

또한, 더뉴니로 하이브리드 차량에서 연비가 빠질 수 없는데요.

아래 표와 같이 16인치 타이어(기본 제공)를 장착했을 때 복합연비는 19.5km/l라고 쓰여져 있지만,

실제로 제가 서울 ~ 경기 운전을 해서 다녀본 결과 최소 22~23km/l 최대 25km/l 이상도 나오더라구요:-)

 

연비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물론 실제연비와 계기판에 표현되는 연비는 다소 차이가 있겠지만, 실제로 주유라인이 줄어드는 것을 보고 

알 수 있잖아요~? 정말 연비 하나는 최고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기(EV)모드로 주행할 때 너무 정숙하고 부드러워서 전기차를 모는지, 휘발유차를 모는지 헷갈릴 때가 많아요.

정말 첫 차로 더뉴니로 하이브리드를 산 제 선택을 너무너무 칭찬합니다:)

 

 

3. 차 내부모습(상세) 및 스펙

차 내부모습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는 플럼인테리어 가죽시트를 선택했습니다. 약간 자주색 빛이 나는데, 고급스럽고 심심하지 않더라구요:)

보통 고가의 차량의 경우 일반 검은색 가죽이 아닌, 플럼 또는 베이지 가죽으로 되어있는데 다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스티어링휠과 계기판은 아래와 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휠에 버튼이 정말 많은데, 메뉴얼을 여러번 봐야겠어요:)

오늘 처음으로 스마트크루즈컨트롤 기능을 활용해봤는데, 너무너무 편리하고 좋아서 따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플럼시트의 색상은 자주색 빛을 띠고 있습니다.

 

 

아직 비닐과 시트지를 제거하지 않은 사진인데, 지금은 다 제거했어요:)

초반에는 제거하지 않고 운전을 했었는데, 여러모로 불편하더라구요~

 

 

뒷자석은 폴딩이 가능해서, 간단하게 차박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조금 더 제 차에 익숙해지면, 차박도 다녀보려고 합니다:)

 

 

 

10.25인치 UVO 네비게이션이 포함되어 있는데, 가시성이 참 좋습니다.

그리고,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가 가능해서 최신화된 네비게이션으로 항상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또, UVO 어플을 통해 차량 제어(시동, 실내온도, 열선 등 작동)가 가능한데, 이 부분 또한 따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편리한 기능이 많이 들어있어, 차에 대한 애정이 듬뿍듬뿍 생기는 것 같아요:-)

 

 

그리고 운전석에,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총 2가지 모드로 지정할 수 있는데, 운전석 시트와 아웃사이드 미러(백미러)를 운전하기에 편한 위치로 조정한 다음

SET 버튼을 누르고, 1번 또는 2번 시트모양을 클릭하면 해당 번호로 운전자세를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다음번에 차량에 탑승해서 해당 번호만 누르면, 지정한 자세로 자동으로 세팅됩니다:)

이 기능이 생각보다 엄청 편리하더라구요~!!

 

 

이 외에도 정말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기능적인 측면들은 곧 한 번 리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고 나지 않고, 안전운행을 기원하며 고사도 지냈습니다:)

20대 사회초년생 신입사원 첫차로 더뉴니로 하이브리드를 구매했는데, 첫차 고민하시는 분들은 

니로를 선택지에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연비도 좋고, 안전기능이 많이 들어있어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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