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학생, 직장인, 주부 너나할거없이 매일매일 이자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이틀전에 알게되어 바로 가입했어요)
바로바로 '토스뱅크 파킹통장' 입니다.
요즘 하도 핫해서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소개해드릴게요.
□ 파킹통장이란?
파킹통장은 말 그대로 돈을 잠시동안 주차가능한(예치가능한) 통장입니다.
즉, 돈을 오래 묶어두는 것이 아닌 언제든지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한 통장입니다.
대신, 토스뱅크 파킹통장에서는 1억원 이하 금액에 대해 연이율 2%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 토스뱅크 파킹통장 안내
토스뱅크 파킹통장에 대해 간략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충분히 매력적인 상품이라, 저처럼 재테크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CMA 대신 잠시 예치해놓기에
정말 적합한 것 같습니다. 저는 일반 용돈 통장으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1. 하루만 넣어도 이자가 쌓인다.
돈을 토스뱅크 파킹통장에 하루만 넣어두어도, 이자가 쌓입니다.
그리고 '지금 이자받기' 기능을 통해 매일매일 이자를 받을 수 있어 일복리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2. 가입축하금을 줍니다.
아래는 저의 토스뱅크 파킹통장인데요, 저는 우선 20만원만 입금해놓았습니다.(돈이 없어요ㅠㅠ)
처음에 가입할 때, 가입축하금을 주는데 저는 2,329원이 당첨되었습니다.
이것보다 높은 금액도 당첨될 수 있어요. 정말 좋습니다. 공짜로 돈을 받은 거니까요:)
3. 연이율 2%
정해진 만기조건없이,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하고, 어디서든 ATM 출금이 무료인데,
거기다가 연이율 2%의 파격적인 금리도 제공된다고 하니 저로서는 가입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습니다.
다만, 1억원까지 세전 연 2%이고, 1억원 초과 시 연 0.1%로 1억원까지 가입하는 것이 더 이득일 것 같아요.
4. 1회 최대 10억원 송금가능, 수수료 무료
또한, 1회 최대 10억원까지 송금이 가능합니다.(OTP 없이)
송금, ATM 입출금, 증명서 등 어떤 수수료도 없기 때문에 정말 매력적이에요.
□ 토스뱅크 파킹통장 내용정리
만 17세 이상 실명 개인이 가입가능하며, 보통예금입니다.
저축금액과 계약기간 제한이 없으며, 5000만원까지 예금자보호대상입니다.
그래서, 걱정이 많으신 분들은 5000만원까지만 예치해놓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금리는 1억원까지 연 2%, 1억원 초과는 연 0.1% 입니다.
이자는 매달 세번째 금요일을 기준으로 결산하여 토요일에 이자를 지급하지만,
매일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이자받기 버튼 클릭)
또한, 당행 타행 이체 수수료 무료, ATM 입출금 및 이체 수수료 무료입니다.
□ 20만원 토스뱅크 파킹통장 예치시 하루이자
저는 5/15에 20만원을 토스뱅크 파킹통장에 예치했고, 하루이자는 아래에서 보시는것처럼
11원씩 받고 있습니다. 아주 적은 금액이지만 (원금+이자)의 이자를 매일 받을 수 있으므로
자금상황이 여유로우신 분들 또는 목돈이 있으신 분들은 파킹통장에 예치해놓으시면 정말 쏠쏠할 것 같아요.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닙니다:)
실제로, 1억원을 예치하신다면 매일 약 5,000원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