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패드프로 4세대 11인치 내돈내산 후기(feat. 종이질감 필름, 케이스, 애플펜슬, 에어팟)

by 허펜 2021. 1. 30.

안녕하세요.

여자친구와의 1000일 기념 선물로 여자친구에게 아이패드프로 4세대를 선물해주었습니다:-)

평소, 네일아트를 즐겨하고 카페활동과 영상보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정말 잘 사용할 것 같습니다.

 

교육할인을 통해 아이패드프로 4세대 11인치를 구매하였고, 지금 교육할인 행사진행중이라

에어팟도 무료로 증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구매하실 분들은 지금 바로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에어팟1은 무료이며, 에어팟2, 에어팟프로는 추가 금액을 지불하면 됩니다.

 

최종 구매한 제품은 아래 사진처럼

아이패드프로 4세대 11인치 + 애플펜슬 2세대 + 에어팟(무료증정) 입니다.

저는 아직 애플제품은 한 번도 구매한적이 없는데, 삼성 제품에 익숙해져있다보니 변경하기가 망설여집니다.

 

 

아이패드프로 4세대 11인치 케이스도 구매하였습니다.

연보라색으로 구매했는데, 정말 찰떡인 것 같습니다. 애플펜슬 2세대 케이스도 보라색으로 구매했어요!!

 

 

아이패드프로 케이스, 애플펜슬 케이스, 펜촉, 종이질감 필름 이렇게 부가제품을 구매하였고,

전체적인 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 순간이 정말 설레면서 떨리더라구요:)

아래에서 조금 더 상세한 사진과 영상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이패드프로 4세대 11인치를 개봉하니, 이렇게 충전기 헤드와 충전기 선이 들어있습니다.

요즘 아이폰은 충전기를 별도로 판매하고 있어 기분이 좋지 않았는데, 아이패드는 다행히 다 들어있네요:)

최신 트렌드에 맞게 C타입으로 들어있습니다. 하나하나 꼼꼼히 포장되어있고, 깨끗합니다.

 

 

다음은, 애플펜슬 2세대입니다.

약간 두꺼운 연필처럼 생겼는데, 이게 10만원 중반 가격이라니!!! 그런데 막상 잡아서 아이패드에 써보니

정말 부드럽고, 그립감도 뛰어나더라구요:-) 

조금 아쉬웠던 점은, 애플펜슬 앞쪽 펜촉이 사용하면 할수록 닳는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펜촉 보호하기 위한 케이스도 별도로 구매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에 있는 애플에서 디자인을 했다고 하네요!!

 

이제 아이패드프로 4세대 전원을 눌러 작동시켜봤습니다.

최상단 오른쪽에 전원버튼이 있으며, 길게 눌러주면 애플로고와 함께 전원이 켜집니다.

아래 오른쪽 사진에 나와있는 애플펜슬에 보라색 케이스가 씌워진 것 보이시나요?? :-) 

아이패드프로 케이스와 색깔맞춤을 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iCloud 연동이 되더라구요.

 

 

암호와 이런저런 설정을 하고 접속해보았습니다.

색도 엄청 뚜렷하고, 화질도 정말 좋습니다. 역시 이래서 아이패드프로를 사구나 싶더라구요:)

 

 

아이패드와 애플펜슬의 배터리도 표시되고, 애플펜슬은 아이패드프로를 가로로 눕힌다음,

상단에 올려두시면 자석처럼 착 달라붙어 저절로 충전이 되더라구요:)

처음 개봉했을 당시 애플펜슬 배터리가 5%였는데, 정말 금세 100%로 충전되었습니다.

 

 

휴대폰과 달리 역시, 화면이 크다보니 네이버나 다른 SNS에 접속해도 자동적으로 화면분할이 되어

한눈에 화면이 들어와서 좋습니다.

 

 

Youtube 영상을 이리저리 참고하며 종이질감 필름을 어떻게하다가 붙였습니다!!!

처음에는 기포가 많아 당황스러웠는데, 스틱을 사용해서 쫙쫙 밀어주니 기포가 금세 빠지더라구요:)

여러분도 충분히 쉽게 하실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대신, 모퉁이 부분 라인만 신경써서 삐뚫어지지 않게만 붙여주세요!! 삐둟어지면 답이 없습니다...:-(

 

기본 앱으로 깔려있는 메모장에 애플펜슬을 사용해서 필기해보았습니다.

색감도 정말 마음에 들고, 무엇보다 정말 글씨쓰는 것처럼 아이패드프로에 필기를 할 수 있어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대학생들이 지니고 다니면, 정말 편리하고 실용성있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반 연필, 형광펜 등 다양한 펜촉이 있고, '자'를 활용할 수 있어 강조하고 싶은 부위에 형광펜으로 

칠할 수도 있습니다. 아직까지 파악하지 못한 기능만 해도 수십가지는 될 것 같아요!!

 

 

애플 아이패드프로 4세대 11인치와 삼성 갤럭시노트 10과 촬영사진을 한 번 비교해보았습니다.

왼쪽이 아이패드프로 4세대 11인치로 촬영한 사진, 오른쪽이 갤럭시노트 10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아무래도 갤럭시가 화질이 더 좋기는 하지만, 색감은 아이패드프로가 더 온화한 느낌이 들어요:)

특히, 셀카를 찍었을 때 아이폰 특유의 감성이 그대로 녹아있어 좋았습니다.

 

 

아래는 애플펜슬 2세대 필기감을 비교한 영상입니다.

첫번째는 기본 펜촉을 사용했을 시의 필기영상이고, 두번째는 펜촉에 케이스를 착용한 상태에서의 필기영상이에요.

역시, 필기를 할때는 기본 펜촉으로 필기할 때 훨씬 연필로 필기하는 느낌이 들었어요.

펜촉 교체비용에 대해 부담감이 적으신 분이라면 그냥 사용하시는 것이 훨씬 만족스러우실 거에요:)

하지만, 굳이 필기를 하지 않을 때는 펜촉 케이스를 착용해서 사용하시는게 훨씬 더 경제적으로

오래오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 번 영상 비교해서 시청해보시면 와닿으실거에요:)

 

1. 애플펜슬 2세대 기본 펜촉 필기

 

2. 애플펜슬 2세대 펜촉 케이스 착용 후 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