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이소 샤워기헤드 및 샤워기호스 몽키스패너로 3분만에 교체하기

by 허펜 2021. 3. 15.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이소에 판매하는 샤워기헤드 및 샤워기호스를 다이소 몽키스패너로 3분만에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최근, 기존에 사용중인 샤워기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금이 가있어 물이 사방으로 튀고, 수압이 약해졌고,

호스 겉면에도 많은 녹이 슨 것을 발견했습니다.(겉면에 녹이 슬었으면, 내부는 엉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교체 전 샤워기상태

 

1. 샤워기 교체전

샤워기 교체전 사진입니다.

 

샤워기 호스에 검은색 물때와 녹슨것 보이시나요? 제가 이사왔을 때부터 저랬는데 크게 연연하지 않고

사용하고 있었는데, 어느날 TV에서 샤워기 호스 겉면이 녹이 슬었다면, 내부는 정말 크게 오염되었을 거라는

내용을 접하고, 바로 새 제품으로 교체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이렇게 샤워기 헤드 부분에서 옆 쪽으로 물이 새 나가서 샤워할때 많이 불편하더라구요.

기존에 설치된 샤워기 헤드 또한 다이소 제품이라, 동일한 다이소 제품으로 구매하기로 했어요:)

1~2년은 거뜬히 사용가능할 것 같습니다.

 

 

2. 다이소 샤워기 교체방법(몽키스패너 사용)

다이소 샤워기를 교체하기 위한 준비물은 크게 2가지 입니다.

첫 째, 다이소 샤워기(헤드,호스)

둘 째, 다이소 몽키스패너 입니다.

 

<준비물>

다이소 샤워세트(5,000원) 및 몽키스패너(바이스 플라이어, 3,000원) 다 해서 총 8,000원으로

아주 저렴하게 가정용 샤워기를 교체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다이소에서 어떤 것을 구매해야하는 지 쉽게 확인하실 수 있을거에요:)

 

 

① 기존 샤워기 호스를 수도꼭지와 분리해준다.

샤워기 호스와 수도꼭지의 연결부를 손으로 아무리 돌리려고해도 돌려지지 않으니, 괜한 힘 쓰지 마시고

몽키스패너(바이스 플라이어)로 아래와 같이 고정시킨 다음 천천히 돌려서 해체해줍니다.

 

 

몽키스패너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아래 영상 한 번 참고해주시면 더욱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손잡이 부분에 튀어나온 부분을 완력기 처럼 안쪽으로 당겨주시면 아래 사진처럼 쫙 벌어집니다.

그런 다음, 손잡이 부분 동그란 나사모양을 시계방향/반시계방향으로 돌려주며 입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샤워기 호스 연결부위의 크기에 맞게 몽키스패너를 딱 조정하여 주시고, 헛돌지 않도록 완전히 고정해주신 다음

돌려주시면 쉽게 분리가 됩니다.

 

 

몽키스패너 사용방법

 

② 신규 샤워기를 조립한 후, 샤워기 호스를 수도꼭지에 연결해준다.

아래 사진처럼 샤워기 호스를 수도꼭지로부터 분리하게 되면, 이런 모양으로 생겼어요:)

하얀색 동그란 부분을 저 수도꼭지 물 나오는 부분에 밀착시켜 주시고, 나사산을 따라 꽉 조여주시면 됩니다.

조여주실 때는 몽키스패너를 활용해서 물이 새지않도록 조여주시고 너무 꽉 조여지지 않게,

손으로 풀리지 않을 정도로만 돌려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샤워기 헤드는 아래 사진처럼 나사산 모양에 맞게 돌려서 꽉 조여주시면 끝.

정말 쉽지않나요??

 

 

③ 물을 틀어 정상적으로 분사되는지 확인해준다.

교체하고 난 뒤의 사진입니다.

정말 깔끔해졌고, 물 분사도 만족스럽습니다. 조금 더 산뜻한 마음으로 샤워를 즐길 수 있게 되었네요:)

 

 

단돈 8,000원으로 다이소 샤워기와 몽키스패너로 가정용 샤워기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굳이 철물점 기사님을 부르지 않으셔도 손쉽게 해결할 수 있으니, 한 번 따라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