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평택역 국밥맛집인 평택 청년순대국 후기를 남기려고 해요.
평택 청년순대국 위치
정확한 위치는 평택 비전동에 위치한 청년순대국 평택점입니다.
평택경찰서와 평택우체국 사이에 있는 길을 따라 쭉 올라오시면 왼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평택 청년순대국 메뉴판
청년순대국 메뉴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가장 대표메뉴인 순대국밥이 단돈 6,000원 밖에 하지 않아 저처럼 자취를 하시거나 간단하게 주말에 밥 한끼
해결을 원하시는 분들께 부담없는 가격입니다.
- 순대국밥(순대+머릿고기) : 6,000원
- 순대만국밥 : 6,000원
- 돼지국밥(수육국밥) : 6,000원
- 내장국밥 : 6,000원
왠만한 메뉴들은 6~7,000원 선에서 다 해결하실 수 있으며, 양과 맛은 정말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거의 한 달에 한 두번씩은 꼭 포장해서 집에서 먹습니다. 그 만큼 계속 생각나는 맛입니다:)
청년순대국 순대국밥 포장
집에서 따뜻한 저녁식사를 하기 위해, 청년순대국 순대국밥 1개를 포장했습니다.
방문하기 전 약 5분 전에 전화를 했더니, 팔팔 끓여서 바로 집에서 먹을 수 있게 만들어 주셨습니다.
반찬과 순대국, 공기밥 등 정말 정성스럽게 하나하나씩 용기에 다 담아주셨고, 혹시나 흘러 넘칠수도 있으니
비닐랩을 이중으로 씌워주셨어요.
그리고 깜짝 놀랬던게, 깍두기와 김치가 양이 정말 많습니다.
깍두기는 달콤하면서도 매콤하고, 김치는 정말 잘 익어서 국밥과 찰떡궁합입니다.
또, 부추를 좋아하는 편인데 양이 상당해서 좋았고, 무엇보다 순대국밥에 머릿고기와 순대가 1인분 이상으로
많이 들어있어 너무나 만족스러웠습니다.
보통 순대국밥에 순대는 4개 정도 들어있지 않나요? 여기는 무려 6개나 들어있는거 있죠??
머릿고기와 새우젓을 함께 싸 먹으니 쫄깃쫄깃한 식감을 느끼면서 간이 잘 배있어 정말 맛있었습니다.
순대도 유명한 병천순대에요:) 무려 60년 전통의 순대라고 하네요!!
일반 체인점에서 파는 순대와는 식감과 맛이 전혀 다른 특별한 맛입니다:)
들깨가루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함께 포장해주신 들깨가루도 듬뿍 첨가해서 먹으면 감칠맛도 두배!
반찬들에 대해 조금 더 상세히 보여드리겠습니다.
부추와 새우젓, 들깨가루와 다대기입니다.
순대국밥에 아무것도 넣지않았을 때의 국물맛은 사골 우려진 맛이에요.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맛있지만,
저처럼 조금 매콤한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대기를 반 정도 넣어서 섞은다음 드신다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공기밥도 빼곡히 꽉꽉 눌러담아 주셨습니다.
갓 지은 밥처럼 정말 윤기가 좔좔흐르더라구요:)
1인분만 포장했는데 이렇게 깍두기랑 김치 양 많이주기 있나요??
정말 엄청 많아서, 자취하시는 분들은 반 정도 덜어냈다가 반찬으로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순대국밥 다대기 넣기 전 vs 다대기 넣은 후
다대기를 넣기 전과 후를 비교해보았습니다.
그 전에 머릿고기 양 보여드리려고 사진 한 번 찍어보았습니다. 쫄깃쫄깃한 식감이 아주 매력적입니다.
다대기 절반 정도 넣고, 부추를 함께 넣어 섞었을 때의 모습입니다.
적절히 붉은 기운이 도는게 딱 맛있어보이지 않나요? 물론 실제로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앞으로도 한 달에 한 두번 주말 점심/저녁에는 청년순대국 평택점에서 포장해서 먹으려구요:)
저만의 유일한 낙입니다^_^
평택역 맛집을 찾고 계시다면, 청년순대국 한 번 속는셈 치고 방문해보세요~ 후회없으실거에요!
댓글